제1조 (목적)

바이골프(주)에서 제공하는 bygolf.kr는 부킹매니저를 위한 서비스로 비공개 회원제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관리자의 승인이후 bygolf.kr 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바이골프(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bygolf.kr(이하'서비스')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최소한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고,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주소,쪽지등의 전자적 방식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부분 이용 정지, 회원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사가 고지의 의무를 이행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추가적 용어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서비스 :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회사와 제휴계약을 맺고 기술적(프로그램) 연동을 통해 제휴업체의 웹사이트나 모바일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 :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4) 게시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해지 : 회원이 회원가입 후 탈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결제 : 회원이 특정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온라인 입금, 휴대폰결제, 각종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모듈을 이용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포인트: 회사가 책정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추가적 용어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PC나 각종 모바일 기기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서비스 이용 응용프로그램을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설치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이용자의 PC나 각종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프로그램의 수정/보완 및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을 읽고 동의하고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 동의 시점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이 적용되며, 약관의 개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신청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에 본인의 성명 및 아이디 등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또는 "확인" 버튼을 누름으로써 서비스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른 이용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종류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광고 등으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정보를 이용신청시 이용자로 부터 제공받습니다.
필수입력항목 :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출생년도, 성별, 거주지역,- 휴대폰번호, 이메일, 서비스 관련 정보수신 동의 여부 (SMS, 이메일 외)
필수입력항목 이외의 추가적인 회원정보는 별도의 형식으로 입력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경우에는제외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사에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관계가 확인된 경우
4.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하거나 공개 승낙을 한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자료 송부를 위하여 관련업체에게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6.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에게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7.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이용계약의 성립)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을 승낙하지 않거나 보류 혹은 유보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개인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약관 또는 법령 위반 등으로 이전에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7. 회원가입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기재누락, 허위, 오기가 있는 경우
8. 회사의 설비 및 기술상의 지장이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9.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원만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신청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등과 관련 관련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로 부터 3영업일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을 승인합니다. (단,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의 처리 과정 및 결과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전달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휴대폰 번호 등의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해당 절차를 통해 이를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5. 제3자에 대한 허위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8.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10. 욕설, 도배글,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3.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회사는 회원이 위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 제한 또는 계약 해지 사항을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4 조 (서비스)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 발생시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사전에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서비스 중지에 대해 사전에 고지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변경, 중단,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7)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원ID 관리)
(1) 회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부실로 인한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함에 있어 제3자의 초상권및 저작권법을 침해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법적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양에 따라 서비스 중지 또는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게시물인 경우이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윙영상을 촬영하고 게시물로 등록할 경우, 촬영 대상자에게 촬영이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촬영대상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스윙영상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스윙영상이 초상권 및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이에 대한 모든 법적책임은 게시물을 촬영하고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에 회원 본인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의 이용안내 컨텐츠 제작, 서비스의 광고, 서비스 관련 출판 및 2차 편집 제작물의 작성, 전시, 전송
2. 모바일(이동통신사 - SKT, KTF, LGT 등)서비스, PMP, Wibro, 웹서비스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제휴사에게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3) 상기 사용권 이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정보에 대해서 전화, 전자우편,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안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유료 서비스)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를 포함하며, 회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정책이 변동될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이를 전자우편 및 쪽지등의 전자적인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제 20 조 (포인트)
(1)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지급규정을 변동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탈퇴 또는 회원 자격 상실 시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 양수,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 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전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이용을 제한 및 중지 할 수 있습니다.
(3)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월정 유료결재금액의 범위내에서 회원의 손해를 보상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가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4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책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9)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피해 및 손해와 관련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협의하도록 하며,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용약관에 대한 문의 사항
“이용약관"에 대한 의문 사항은 아래 연락처 및 전자우편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 02.532.6773


<부칙>
 시행일 : 본 약관은 2014년 0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기존에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변경 대체합니다.